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구글포토] 구글픽셀 1 이용 원본 무제한 업로드 (용량 차지 대용량 사진 삭제)
    이것저것 사용 후기 2022. 1. 21. 00:03

    아이가 태어나고 아이폰 사진첩과 구글포토에 사진이 넘쳐나고 있습니다. 이와중에 구글도 정책을 바꿔서 2021년 6월 1일부터 고화질(resized) 사진의 무제한 업로드 정책을 폐기했고, 구글포토 용량을 차지하기 시작했습니다. 한참 더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았지만, 6개월 정도 사진이 5GB정도를 차지하게 되어서 뭔가 조치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그래서 살펴보니, 구글 픽셀폰을 잘 이용하면 원본사진이나 고화질 사진의 무한 업로드가 아직 가능 해 보였습니다. 그래서 어찌어찌 구글픽셀1 폰을 구했고 주말에 세팅을 해 보았습니다.

     

    (구글픽셀 폰 구입 관련해서는 별도의 포스팅으로 살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먼저 구글픽셀 1 폰을 이용해서 구글포토 업로드를 하기 전에 구글포토에서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사진을 확인하고 일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구글포토 사이트 접속 (PC 이용)

     

    2. 왼쪽 하단 '저장용량' 클릭 후 '대용량 사진 및 동영상' (아래 그림 참조)

    3. '검토 및 삭제' 부분에서 '대용량 사진 및 동영상' 선택 (아래 그림 참조)

    지금은 다 정리해서 거의 0MB로 나오지만, 정리하기 전에는 4GB 정도였습니다.

     

    4. 나오는 사진 및 동영상 선택 (아래 캡쳐 화면은 흐릿한 사진이지만 대용량 사진도 같습니다.)

    사진을 한장 선택하면 위에 모두선택 버튼이 보입니다. 모두 선택을 한 후 필요하면 다운로드를 수행하고, 휴지통으로 이동하면 해당 사진들이 모두 휴지통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페이지당 250장 정도의 그림 또는 동영상이 뜨고, 만약 대용량 사진이나 동영상 개수가 많은 경우 여러페이지에 걸쳐서 모두선택/다운로드/삭제를 반복하시면 되겠습니다.

     

    5. 휴지통 비우기 (필요시)

     

    휴지통은 왼쪽 메뉴의 가장 아래에 있으며, 30일 후에 삭제되어 용량이 복원됩니다. 만약 용량확보가 급하다면 휴지통을 비워 즉시 용량을 확보할 수도 있습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다운로드 받은 대용량 사진 및 동영상을 구글픽셀폰을 이용해서 구글포토 용량을 차지하지 않고 업로드 할 수 있는 방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